1. 마녀공장 기업정보
2012년 설립된 기초 스킨케어, 틀렌징 제품 등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클렌징 오일이 대표 제품으로 비건라이프 케어 브랜드 "아워 비건"과 비건 색조 브랜드 "노 머시"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자체적인 제조 시설에서 화장품을 직접 만들지 않고 주문자가 요구하는 제품과 상표명으로 완제품을 생산하는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받고 있다. 즉, 외주 가공을 맡기고 있는 것으로 OEM 파트너는 코스맥스, 클라젠 등이 있다.
마녀공장은 해외 시장에서 아마존, 큐텐, 라쿠텐등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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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녀공장 CEO
현재 마녀공장은 CEO는 유근직 대표이다. 유근직 대표이사는 20여년 이상 화장품 업계에서 일한 배테랑으로 대표이사로만 10년 이상 재직하고 있다. 유근직 대표는 국내시장에서 일군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해 준비중이다.
3. 마녀공장 공모일정
공모일정 | 일 자 | 내 용 |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 5월 22일 ~ 23일 | 기관투자가의 수요예측을 거쳐서 최종 공모가격을 확정 |
공모가격 확정 | 5월 24일 | 확정공모가를 발표(공모가 16,000원) |
공모주 청약일 | 5월 25일 ~ 26일 |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무주 청약을 진행 |
공모주 배정 및 환불일 | 5월 31일 | 청약시 낸 증거금에서 배정받은 주식 금액을 뺀 나머지 환불 |
4. 마녀공장 향후 전망
-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대다수의 기관투자자가 마녀공장을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을 모두 겸비한 화장품 기업이라 평가했다"고 한다.
- 마녀공장은 신제품 개발과 리브랜딩과 마케팅에 공모자금을 사용하고 2024년에 국내 및 해외 화장품 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 연결 기준 매출액은 매년 5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 해외 매출 비중이 2020년 25%, 2021년 49%, 2022년 55%로 늘어나고 있다.
- 마녀공장은 다음 달 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하지만 투자는 장기적인 전략이 될 수 있으며, 단기적인 시장 변동에 따른 충동적인 결정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회사와 부문에 걸쳐 투자를 다양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투자하기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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