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현재 국내 관심 기업 중 (주)알체라 기업 정보 및 핵심가치, 경영진, 향후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알체라 기업 정보 및 핵심가치
1. 기업 정보
알체라는 얼굴인식AI, 이상감지 AI, AI 학습 데이터 제작등 영상인식 분야에서 토탈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면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 구축, 모바일 뱅킹, 신분증 확인 등에 적용되며, 출입국 및 공공기관의 출입 등 보안과 관제 영역까지 관리할 수 있는 On Premiss와 SaaS 모델을 제공, AI를 활용한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이 필요한 수요기업과 AI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공급기업을 이어주는 플랫폼 사업을 진행중이다.
알체라는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알체라는 기술성장기업으로 코스탁 특례 사장을 통해 2020년 12월 코스탁에 상장했다.
2. 핵심가치
알체라의 첨단 AI기술은 영상을 빠르게 감지하고 조기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안전한 삶을 제공합니다.
○ Connect
모두가 안전한 삶과 사회를 영위할 수 있는 세상, AI와 디바이스의 연결로 만들어갑니다.
○ Create
AI를 통해 사람의 손이 닿지 못했던 영역을 환하게 밝히며, 새로운 가능성과 변화를 만듭니다.
○ Surpass
AI 기술은 현재를 그려내는 가장 현실적인 도구지만 그 결과는 가장 이상적이며 모두가 상상했던 꿈, 그 이상입니다.
(주)알체라 경영진
1. 경영진
알체라는 2020년 12월에 이사회를 열고 황영규 부대표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알체라 공동 창업자로 그동안 공동 경영을 맡아왔던 김정배 대표는 등기이사로 경영을 지원한다.
황영규 대표이사는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전작공학 학사,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전자공학 석사,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박사 수료를 했으며, 2006년 9월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SKT 미래기술원 근무를 하다가 2016년 7월 알체라 공동창업자로 참여하였다.
향후 전망 및 투자 시 유의사항
1. 향후전망
알체라는 행정안전부에서 발주한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구축 사업"에 출입관리 AI 솔루션을 공급했다.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 구축 사업은 디지털트윈, 5G특화망,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통해 정부청사를 디지털 전환(DX)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12월부터 정부세종청사를 시작으로서 서울.대전.과천 4대 청사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 4월부터 전면 도입됐다.
알체라의 출입관리 AI 솔루션은 얼굴인식만으로 공무원증 태그 없이 통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99.99%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알체라의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효율적이고 편리한 청사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며 편익 증대와 보완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체라는 전 세계 얼굴인식 테스트에서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상위에 랭크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알체라의 주력 사업인 "안면인식" 과 "AI 학습 데이터 제작"등으로 가시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알체라는 소트시스템과 인청공항 스마트패스 2차사업 안면인식 소프트웨어 납품 및 기술지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8억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16.56%에 해당되며 계약기간은 2025년 4월 24일까지다.
< 네이버 주가정보 06.12 14:17 기준 > |
알체라는 안면인식 관련주로서 향후 추가 오름세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기업의 상황변화에 주의 깊게 살펴 봐야 할 것이다.
투자는 장기적인 전략이 될 수 있으며, 단기적인 시장 변동에 따른 충동적인 결정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회사와 부문에 걸쳐 투자를 다양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투자하기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