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현재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기업중 1위 애플(apple)의 기업정보및 핵심가치와 경영진의 경영원칙. 향후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애플(apple)의 기업정보 및 핵심가치
애플은 가전제품,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서비스를 설계, 개발 및 판매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애플은 iPhone, iPad, Mac 컴퓨터, Apple Watch 및 Apple TV와 같은 하드웨어 제품뿐만 아니라 iOS 및 MacOS 운영 체제, iTunes Store 및 App Store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1976년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그리고 로널드 웨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애플의 첫 번째 제품은 애플 I 개인용 컴퓨터 키트였고, 그 뒤를 이어 더 성공적인 애플 II는 더 성공적이었습니다. 1984년, 애플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를 소개했습니다.
수년간, 애플은 아이팟,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를 포함한 많은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Different" 광고 캠페인과 애플 스토어의 설립과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애플은 시가총액이 2조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 회사 중 하나이며,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CEO 팀 쿡이 이끌고 있습니다.
애플의 핵심 가치는 혁신, 디자인,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합니다. 애플의 사명은 기술적으로 진보했을 뿐만 아니라 미적으로 쾌적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품 개발 및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Apple의 접근 방식을 안내하는 몇 가지 핵심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혁신: Apple은 기술 분야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 애플은 제품이 잘 작동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용하기 직관적이어야 한다고 믿으며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3. 사용자 경험: Apple은 사용자 경험에 우선순위를 두고 제품을 가능한 한 사용하기 쉽고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4. 단순성: 애플은 기술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워야 하며, 최고의 제품은 직관적이고 최소한의 지시가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5. 지속 가능성: Apple은 재생 에너지 및 기타 이니셔티브의 사용을 통해 환경 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Apple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중요시하며 사용자의 데이터와 정보를 보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경영원칙
애플의 경영진은 2011년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로부터 물려받은 팀 쿡 CEO가 이끌고 있습니다. 팀 쿡 외에도 애플의 고위 경영진에는 디자인, 엔지니어링, 마케팅 및 소매업을 포함한 회사 운영의 다양한 측면을 감독하는 경영진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경영 원칙은 비즈니스 및 제품 개발에 대한 회사의 접근 방식을 안내하는 몇 가지 핵심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경영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초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기대 이상의 제품을 설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과 혁신: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핵심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3. 탁월한 운영: 제조 및 공급망 관리에서 고객 지원 및 소매 운영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탁월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환경에 대한 책임: 재생 가능 에너지 및 기타 이니셔티브의 사용을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윤리적 행동: 윤리적 행동을 높이 평가하며, 무결성과 투명성을 갖춘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및 투자시 유의사항
애플이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2분기 연속 매출 감소를 겪었지만 아이폰의 판매 증가 덕분에 거시경제 역풍에도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판매가 늘었고 고가 모델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수익성을 끌어올린 덕분입니다. 애플은 2023 회계연도 2분기(1~3월) 매출이 948억4000만달러로 전년 동기(972억8000만달러)보다 2.5% 감소했고, 순이익은 241억6000만달러로 전년 동기(250억1000만달러)보다 3.4% 줄었다고 공개했습니다.애플의 분기 매출이 연속으로 감소한 것은 10년 만에 세 번째이며 팬데믹 이후 처음입니다. 다만 팩트셋이 집계한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전망치 평균 매출(929억달러)과 순이익(226억달러)을 뛰어넘으며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애플은 900억달러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발표했으며, 분기 배당금도 주당 24센트로 전년 동기 대비 4% 인상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최근에 저축상품을 내놓았는데 초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애플 신용카드 발급자에 한해서만 가입을 받고 있는데도 출시 첫날에만 5,300억 원이 넘는 예치금이 몰려 은행권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애플은 사업을 확장하고, 고품질 제품을 만들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 윤리적 행동 및 운영 우수성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에 대한 예측이나 예측은 투기적이며 실제 개발을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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