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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의 기업정보 및 경영원칙, 주가전망

by 기상아 2023.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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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현재 국내 시가총액 상위 기업중 현대모비스의 기업정보및 핵심가치와 경영진의 경영원칙.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의 기업정보 및 핵심가치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회사입니다. 1977년 현대정밀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2000년 현대모비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섀시 모듈, 브레이크 시스템, 스티어링 시스템 및 에어백과 같은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핵심 가치는 고객 만족, 품질, 혁신, 사회적 책임, 글로벌 경영의 원칙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1. 고객 만족 : 고품질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이해하고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품질 : 엄격한 품질 표준과 프로세스를 준수하여 제품과 서비스가 최고 수준의 안전성, 신뢰성 및 성능을 충족하도록 보장합니다.
3. 혁신 : 세계의 운송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롭고 발전된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 사회적 책임 :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촉진하고 운영되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글로벌 경영 : 다양성을 중요시하며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공통 목표를 달성하고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경영원칙

현대모비스는 현재 대표이사는 조성환입니다.

미래의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전동화를 핵심 축으로 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으므로 업종 간 경계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 시대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도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처럼 새로운 도전과 혁신이 요구되는 시대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한 플랫폼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기존 핵심 부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전자 제어 기술을 융합한 안전 최우선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초연결사회를 대비해 사람과 차량, 외부 교통 환경이 상호 교감하며 최적의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는 커넥티비티 시스템도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전동화 차량에 적용되는 핵심 부품 양산 능력을 확대하고, 차세대 전동화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사업장과 공급망 탄소 감축과 탄소 저감 제품 확대 등을 통해 오는 2045년 탄소 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는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모두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며, 미래 세대와 지구를 위해 탄소 중립 목표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기술 영역이 다변화하고 시장 상황이 급변할수록 불확실성은 커지지만 동시에 성장과 도약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와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것입니다.


현대모비스의 현 경영진은 청렴도, 품질, 고객 만족도,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하면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 원칙은 핵심 가치와 일치하며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되겠다는 약속을 반영합니다.

향후 5년전망

현대모비스가 성장과 발전을 위한 회사의 목표와 전략을 요약한 새로운 5개년 계획인 "M 비전 2030"을 발표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M비전 2030 계획에 따라 중국, 인도, 동남아 등 신·신흥시장 사업 확대에 초점을 맞춰 2030년까지 연 매출 60조원(약 530억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율주행 시스템, 전기차 부품, 커넥티비티 솔루션 등 첨단 기술과 제품 개발을 포함한 여러 핵심 전략을 통해 이러한 성장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또한 증가하는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공급망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솔루션 개발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재능 개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혁신과 협업 문화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미 M비전 2030 계획에 따른 목표 달성을 위해 상당한 진전을 이뤘습니다. 최근 중국의 국영 자동차 회사인 FAW 그룹과 첨단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하기 위한 새로운 합작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주가전망 및 투자시 유의사항

현대모비스는 혁신과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에 힘입어 향후 5년간 발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력한 연구 개발 능력과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갖춘 이 회사의 다양한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포트폴리오는 첨단 자동차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에 대한 예측이나 예측은 투기적이며 실제 개발을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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